'영국 왕실부터 최정상급 배우까지' 지난 10년 간 가장 유명한 결혼식은?

2020년이 눈앞에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많은 셀럽들이 사랑의 언약을 맹세했죠. 이들의 결혼식은 항상 대중들의 관심이 되곤 하는데요. 특히 예비 신부들의 웨딩 스타일에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오늘 커플♥스토리에서는 지난 10년간 가장 유명한 결혼식 TOP 10을 소개합니다.


1. 윌리엄 왕자 ♥ 케이트 미들턴 (2011년 4월 29일)

지금은 두 자녀의 부모가 된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미들턴은 지금도 핫한 부부이지만 그 당시에도 전 세계인들의 관심 속에서 결혼을 올렸습니다. 

케이트 미들턴이 입었던 웨딩 드레스는 향후 3~4년 동안 유행했으며, 2.7미터에 달하는 긴 트레인 또한 화제가 되었습니다.


2. 케이트 모스 & 제이미 힌스 (2011년 6월 1일)

2016년 이혼한 모델 케이트 모스와 기타리스트 제이미 힌스 또한 그 당시에는 매우 핫한 셀럽 커플이었습니다. 누구나 화려한 결혼식을 올릴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모두의 예상을 깨고 작고 그림 같은 영국 마을의 한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렸죠. 

이 결혼식 사진이 공개된 후 케이트 모스의 베일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일명 줄리엣 캡이라고 불리는 베일이었습니다. 줄리엣 캡 베일이란 머리를 전반적을 감싸며 양옆으로 고정하는 스타일입니다. 


3. 저스틴 팀버레이크 ♥ 제시카 비엘 (2012년 10월 19일)

이 커플 또한 이탈리아의 한적한 시골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제시카 비엘은 이 날 흰색 웨딩드레스를 거부하고  페탈 핑크색의 지암바티스타 발리의 드레스를 입어 화제가 되기도 했죠. 


4. 포피 델레바인 ♥ 제임스 쿡 (2014년 5월 16일)

영국 귀족 출신의 모델이자 카라 델레바인의 언니인 포피 델레바인의 결혼식 또한 화제가 되었습니다. 포피 델레바인은 평소 요란스럽고 노출이 심한 옷차림으로 '파티퀸'의 이미지가 강했는데요. 결혼식 때는 디자이너 고(故) 칼 라거펠트가 디자인한 사랑스러운 꽃무늬의 웨딩드레스를 입었습니다.


5. 킴 카다시안 ♥ 칸예 웨스트 (2014년 5월 24일)

미국 최고의 이슈메이커, 미국 비호감 스타 1위인 킴 카다시안과 래퍼 칸예 웨스트의 결혼식도 많은 이슈를 낳았습니다. 특히 킴 카다시안은 우리 돈으로 약 5억 6천만 원짜리 웨딩드레스를 입으며 세간의 관심을 받기도 했죠. 

그러나 얼마 전 미 연예주간 '내셔널인콰이어러'에서는 킴 카다시안이 섹스리스 결혼 생활에 지친 나머지 이혼을 생각하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칸예 웨스트가 기독교에 심취한 나머지 성생활을 멀리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6. 올리비아 팔레르모 ♥ 요하네스 휴블 (2014년 6월 29일)

미국 드라마 <가십걸>의 악녀 블레어의 실제 모델로도 유명한 올리비아 팔레르모, 그리고 모델 요하네스 휴블의 결혼식도 훈훈한 비주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뉴욕 최고의 트렌드세터 답게 웨딩룩도 남달랐는데요. 상의는 캐시미어 스웨터로, 하의는 캐롤리나 헤레라의 튤 스커트가 달린 흰색 반바지를 입은 것이었죠. 웨딩 슈즈 또한 특별했습니다. 마놀로 블라닉의 로열 블루 새틴 펌프스를 신었는데요. 이 신발은 <섹스 앤 더 시티>의 캐리 신발로도 유명합니다.


7. 안젤리나 졸리 & 브래드 피트 (2014년 8월 23일)

물론 지금은 남남이 되었지만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의 결혼식 또한 빼놓을 순 없습니다. 이 부부는 프랑스에서 단 22명의 하객만 초대한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안젤리나 졸리의 아이들의 그림이 있는 베일이 화제가 되었죠.


8. 조지 클루니 ♥ 아말 알라무딘 (2014년 9월 27일)

2014년 인권 변호사인 아말 알라무딘과 배우 조지 클루니가 결혼했습니다. 조지 클루니를 만나기 전 아말 알라무딘은 사람들에게 그리 알려지진 않았지만 사교계 명사였다고 하네요. 

이 날 아말은 오스카 드 라 렌타가 사망하기 전 마지막으로 만든 드레스를 입었는데요. 가격은 우리 돈으로 약 4억 5천만 원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9. 해리 왕자 ♥ 메건 마클 (2018년 5월 19일)

또 한 번의 영국 왕실 결혼식이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습니다. 이 결혼식은 미국에서 거의 3천만 명의 사람들이 시청했으며 300만 명이 넘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이 그날 왕실 결혼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무려 우리 돈으로 480억 원 이상의 돈이 경호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10. 저스틴 비버 ♥ 헤일리 볼드윈

톱가수 저스틴 비버, 그리고 톱모델 헤일리 볼드윈의 결혼은 사실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결혼식이 두 번이나 연기된 것이었습니다. 이유는 바로 저스틴 비버의 우울증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결국 이들은 동화 같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식에 참석한 관계자에 의하면 저스틴 비버는 심리적으로 매우 안정돼 보였다고 하는데요. 시종일관 여유로운 모습으로 웃음을 잃지 않았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