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친이 누드 사진 유출해 고통 받은 미녀 골퍼의 극복 방법은?

믿었던 남자친구가 나의 은밀한 사진을 퍼트렸다면 어떨까요. 나를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나의 은밀한 모습을 본 적 있다고 계속해서 상상한다면 몸도 마음도 피폐해질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런 일을 겪은 한 여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 트라우마를 잘 극복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사연일까요? 그리고 이 여성은 어떻게 트라우마를 극복할 수 있었을까요?

1993년 출생의 골퍼 페이지 스피러낵(Page Spiranac)의 사연입니다. 스피러낵은 남다른 외모와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무려 2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스타 골퍼입니다. 그는 미국 샌디에이고주립대에서 주축 선수로 활약한 바 있는데요. 대학 골프팀에서 촬영한 홍보 영상으로 이름을 알렸죠. 물론 프로 데뷔 이후에는 뚜렷한 성적을 내지 못해 '얼굴로 골프한다'라는 비난에 시달리기도 한 인물입니다.

얼마 전 스피러낵은 자신의 팟캐스트를 통해 말하기 어려웠던 자신의 트라우마에 대해 털어놓았습니다. 바로 자신의 누드 사진 유출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2014년 전 남자친구와 헤어진 페이지 스피러낵은 자신의 누드 사진이 유출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사진은 자신이 전 남자친구와 교제 중일 때 전 남자친구에게 보낸 것이었습니다.

전 남자친구는 이를 자신의 친구들에게 보냈고, 친구들이 이 사진을 인터넷에 유출시키며 그녀의 은밀한 사진은 인터넷에 떠돌게 되었죠. 이후 그의 고통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SNS를 통해 메시지를 보내 '이게 정말 당신이 맞느냐' 물어왔고, 자신의 은밀한 부위를 찍어 보낸 남성도 있었습니다. 심지어 한 남성은 이 유출 사진을 크게 프린트해 스피러낵에게 내밀며 사인을 요청한 적도 있었다고 하네요.

그는 다른 남성들과 정상적인 대화를 나눌 수도 없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도 나의 누드 사진을 본 것은 아닌지 끊임없이 의심했고, 자신과 대화를 하는 사람들의 표정도 다 가식일 것이라는 망상에 사로잡혔죠. 그는 매일 아침 일어나 스마트폰을 체크하며 불안감에 떨어야 했습니다.

스피러낵은 결국 전 남자친구를 만나 '네가 나한테 한 짓은 정말 믿을 수 없다'라고 말하자 이 남자친구는 '그 사진을 보낸 것은 바로 창녀같은 너'라고 말하면서 '네가 이 모든 사건을 초래했다'라고 말해 스피러낵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스피러낵은 이때 SNS의 위험성에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자신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수많은 악플과 성희롱적인 메시지, 심지어 살해 협박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이러던 도중 그녀에게는 한 제의가 왔는데요. 바로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ports Illustrated)에서 그녀에게 커버 모델을 제안한 것이었습니다. 스피러낵은 항상 이 잡지의 수영복 모델이 되는 것을 꿈꿔왔다고 하는데요. 이 기회가 왔을 때 자신을 꿈도 이뤘지만 트라우마도 극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떻게 수영복 사진이 그녀의 트라우마를 치료할 수 있었던 것일까요? 바로 '자신의 의지에 따라 이뤄진 사진 촬영'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이 경험을 통해 '마치 자신의 몸을 되돌려 받는 느낌'이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자신이 직접 공개하기 위해 찍은 사진과 그렇지 않은 사적인 사진은 다르다는 점을 말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현재 스피러낵은 이 누드 메일 스캔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훨씬 편해졌다고 하네요.

한편 현재 스피러낵은 22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자신의 인지도를 이용해 '사이버 스마일'이라는 단체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기도 합니다. 이 단체는 2017년부터 인터넷상의 악플이나 인신공격 등을 없애는 것을 취지로 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