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템 하는 이유 2위 '연인이 원해서' 과연 1위는?

많은 커플들은 저마다의 커플템을 하고 있습니다. 커플 옷, 커플 운동화, 커플링, 커플 핸드폰 케이스 등 둘 만의 아이템을 맞추곤 하죠. 과연 이들이 커플템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들은 커플템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미혼 남성 171명, 미혼 여성 18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1. 커플템, 해본 경험 있으신가요?

대다수의 남녀는 커플템을 해본 적이 있다는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남성의 경우 응답자의 77.2%가, 여성의 경우 무려 93.9%가 연인과 커플템을 사용한 경험이 있었다고 답했네요.

 

2. 커플템, 왜 했나요?

과연 이들이 커플템을 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5위는 다른 연인들이 커플템을 한 것이 부러워서라는 답변이었습니다. 4위는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다는 응답이었고, 3위는 서로의 애정을 확인하고 싶다는 이유에서 커플템을 했다고 답했네요. 응답자의 22.5%는 자신이 아닌 연인이 원해서 커플템을 했다고 답했고, 27.1%는 연인이 생기면 해보고 싶어서라고 답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응답은 남녀가 다소 차이를 보였는데요. 남성의 경우 '본인보다는 연인이 원해서' 커플템을 했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던 반면 여성은 '연인이 생기면 해보고 싶어서'라는 답변을 가장 많이 했습니다. 

 

3. 가장 해보고 싶은 커플템?

그렇다면 가장 해보고 싶은 커플템은 무엇일까요? 응답자의 27.1% 커플링이라고 답하며 1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21.9%는 팔찌 등의 악세사리, 15.4%는 핸드폰 악세사리 등의 답변을 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비치 웨어를 함께 구입하고 싶다는 의견도 13.7%나 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4. 커플템 장착하고 가장 하고 싶은 일은?

과연 미혼남녀는 커플템으로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일까요? 5위는 8.5%가 선택한 스티커 사진 찍기 였습니다. 4위는 SNS로 친구들에게 자랑하기가 올랐네요. 3위는 놀이동산 데이트, 2위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커플템으로 꾸미기라는 답변이 나왔습니다. 1위는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커플템을 장착하고 여행하기를 꼽았는데요. 전체 응답자의 33.6%가 이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