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상 여친' 선호하는 이유 3위는 '경제력' 과연 1위는?

'나를 동생으로만 그냥 그 정도로만 귀엽다고 하지만 누난 내게 여자야'

'니가 뭘 알겠냐고 크면 알게 된다고 까분다고 하지만 누난 내게 여자야'

'누난 내 여자니까 너는 내 여자니까'

지난 2004년 누나에게 고백하는 대국민 히트송이 나왔습니다. 바로 이승기의 <내 여자라니까>입니다. 많은 여성들은 이승기와 같은 연하남과 연애를 꿈꿨고, 남성들은 연상의 여성에게 고백할 때 이 노래를 부르곤 했죠. 과연 지금 미혼 남녀의 연하남, 연상녀와의 연애에 대한 생각은 어떨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미혼 남성 176명, 미혼 여성 1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연상녀와의 연애 어떠세요?

과연 미혼 남성들은 연상녀와의 연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남성 응답자의 81.8%는 연상녀와의 연애를 꿈꾼 적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은 왜 이런 답변을 한 것일까요? 15.9%는 더 나은 경제력이라고 답했꼬, 22.7%는 나를 더 잘 이해해주는 넓은 이해심이라 답했습니다. 1위 답변은 바로 '또래에게 느낄 수 없는 색다른 매력'이라고 답했는데요. 응답자의 23.3%가 이 답변을 내놓았네요.

과연 미혼 남성들은 연상녀와 연애할 경우 발생하는 걸림돌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응답자의 31.3%는 연상녀와 연애를 해도 걸림돌은 딱히 없다는 반응을 보였네요. 이 응답에 이어 29.5%는 사회적 입지의 차이, 19.9%는 정신연령의 차이, 14.8%는 경제 수준의 차이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2. 연하남과의 연애 어떠세요?

그렇다면 미혼 여성이 생각하는 연하남과의 연애는 어떨까요? 여성 응답자의 85%는 연하남과의 연애를 꿈꾼 적이 있다고 답하며 남성보다 조금 더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미혼 여성들이 연하남과의 연애를 꿈꾸는 이유로는 '드라마 속 연상연하 커플을 보고'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는데요. 무려 30.6%가 이 답변을 내놓으며 1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18.9%는 또래에게 느낄 수 없는 색다른 매력, 13.3%는 또래보다 괜찮은 외모라고 답했네요.

연하남과 연애할 경우 발생하는 걸림돌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여성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3.3%는 정신연령의 차이가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말했습니다. 걸림돌은 딱히 없다는 의견은 23.3%, 주위의 반대 9.4%, 사회적 입지의 차이 7.2% 등은 소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