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야 돈 좀 빌려줄 수 있어?'에 대한 미혼 남녀의 솔직한 답변은?

돈거래는 누구와 하든지 간에 조심스럽습니다. 친한 사이일수록 돈거래는 하면 안 된다는 말이 있지만 사실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죠. 나의 전부인 사랑하는 연인 사이라도 돈거래는 어려운데요. 과연 미혼남녀는 연인 간 돈거래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미혼 남성 200명, 미혼 여성 20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연인간 돈거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과연 미혼남녀는 연인 간 돈거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응답자의 65.7%는 연인 사이에 돈 빌려주는 것을 부정적으로 바라봤습니다. 성별로 나눠서 보면 남성 응답자의 54.4%, 여성 응답자의 76.7%가 이런 답변을 했는데요. 여성들이 연인 간 금전 거래에 조금 더 부정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연인이 돈 빌려 달라면 어떤 생각이 들 것 같나요?

과연 연인에게 돈을 빌려달라는 말을 듣는다면 어떤 생각이 들 것 같나요? 4위는 어떻게 기분 나쁘지 않게 거절할지 고민된다(11.7%)는 답변이었습니다. 3위는 연인에게 돈을 빌려줬다가 못 받으면 어쩌지(14.7%)라는 걱정이었죠. 2위는 자신에게 돈이 있는지 없는지 생각한다(16.7%)는 답변이었습니다. 1위는 바로 연인을 걱정하는 생각이었는데요. 바로 '말 못 할 고민이 생겼나'라는 생각입니다. 10명 중 4명인 39.3%가 이런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3. 돈 빌려달라는 연인에게 어떻게 대처할 건가요?

과연 연인이 돈을 빌려달라고 하면 빌려 주실 건가요? 미혼남녀 10명 중 6명은 돈이 왜 필요한지 이유를 들은 후 결정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리고 이 답변이 1위에 올랐네요. 이어 2위 답변은 망설임 없이 당연히 빌려준다, 3위 답변은 돈이 필요한 이유가 궁금하지만 묻지 않고 빌려준다, 4위는 무슨 일인지 묻지만 빌려줄 생각은 없다, 5위 답변은 딱 잘라 거절한다가 나왔습니다.

 

4. 연인이 돈을 안 갚으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과연 연인이 빌려준 돈을 갚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응답자의 48.3%는 줄 때까지 묵묵히 기다린다고 답했으며 31.6%는 지속해서 갚으라고 독촉한다고 답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