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우선하며 돈 잘 버는 남친 vs. 사랑이 먼저인 남친' 여러분의 선택은?

일과 사랑. 여러분은 무엇이 더 우선인가요? 나의 미래와 커리어에 투자하는 것이 먼저일까요? 아니면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우선일까요? 매우 어려운 질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미혼 남성 150명, 미혼 여성 1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과연 이들은 어떤 답변을 내놓았을까요? 

 

1. 꼭 한 명과 교제해야 한다면 누구?

과연 사랑이 우선인 이성과 사랑보다 일이 우선인 이성 중 둘 중 한 명과 꼭 교제를 한다면 누구와 교제할까요? 이 질문에 응답자의 74%는 '사랑이 우선인 이성'을 택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단 26%만이 '일이 우선인 이성'을 선택하겠다고 한 것이죠.

 

2. 사랑이 우선인 이성이 더 나은 이유는?

그렇다면 과연 사랑이 우선인 이성이 더 나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1위 응답은 바로 일과 사랑 사이에서 서운하고 싶지 않아서(44.1%)라는 답변이었습니다. 이어 응답자의 20.7%는 항상 내가 우선인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고 답했습니다. 3위 대답은 '돈은 적당히 벌면 된다고 생각한다'였는데요. 19.4%가 이런 답변을 내놓았네요.

1위 응답은 남녀 모두 똑같았지만 2, 3위 답변은 남녀 사이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남성의 2위 답변은 '돈은 적당히 벌면 된다고 생각해서' 남성의 3위 답변은 '나도 일보다 사랑이 우선이라서'라고 답했지만 여성의 2위 답변은 '항상 내가 우선인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서' 여성의 3위 답변은 '돈은 적당히 벌면 된다고 생각해서'였습니다.

 

3. 일이 우선인 이성을 뽑은 이유는?

반대로 일이 더 우선인 이성을 택한 사람은 어떤 이유로 이런 답변을 내놓은 것일까요? 응답자의 34.6%가 답한 1위 답변은 바로 '현실적으로 사랑이 우선인 것이 불가능해서'라는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이어 20.5%는 '돈을 모으는 것이 우리의 미래를 위한 거라서', 17.9%는 '나도 사랑보다 일이 우선이라서'라고 답했습니다. 

4. 바람직한 일과 사랑의 비율은?

과연 미혼남녀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일과 사랑의 비율은 무엇일까요? 일:사랑을 기준으로 31.7%는 4:6을 뽑았으며 19%는 6:4를 뽑았습니다. 이어 16.3%는 3:7, 15.3%는 5:5라고 답했습니다. 물론 이를 숫자로 환산하기는 어렵지만 일과 사랑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미혼남녀의 인식이 잘 드러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