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등 당첨을 나에게 숨긴 남자친구, 이해 가능한가요?

여러분은 로또에 당첨되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혼남녀 90%는 로또 1등에 당첨되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상상만 해도 입 가에 웃음이 번지는 로또 당첨의 꿈. 과연 여러분이라면 로또 당첨 사실을 연인에게 알릴 건가요?

이 질문에 대한 답 또한 설문조사에 있습니다. 참고로 이 설문조사는 미혼남성 150명, 미혼여성 150명 총 300명을 대상으로 한 것인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1. 로또 1등 당첨 소식을 가장 먼저 알리고 싶은 사람은?

여러분이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주변에 알리실 건가요? 37%의 응답자는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만약 주변에 당첨 소식을 알린다면 누구에게 가장 먼저 알리고 싶으신가요? 이 질문에 55.3%의 응답자는 가족에게 가장 먼저 알린다고 답했습니다. 연인에게 가장 먼저 알리겠다는 답변은 6.3%뿐이었습니다.

 

2. 연인에게 로또 1등 당첨 소식 알릴 건가요?

여러분은 연인에게 로또 1등 당첨 소식을 알리실 건가요? 미혼남녀 열명 중 6명인 61%는 알리지 않겠다고 답했습니다.

 

3. 로또 당첨 나에게 숨긴 연인, 당신의 반응은?

과연 연인이 나에게 로또 1등 당첨 사실을 숨긴 걸 알게 될 경우 어떤 반응을 보일 것 같으신가요? 응답자의 34%는 '나라도 숨겼을 거라서 모른 척 넘어간다'고 답해 이 답변이 1위에 올랐네요. 이어 22.7%는 괘씸하지만 진심으로 축하해 준다고 답했고, 22.7%는 직접 말할 때까지 기다린다, 9%는 나를 그동안 어떻게 생각했나 싶어 정 떨어진다고 답했습니다.

 

4. 로또 1등 당첨금, 어디에 쓸 건가요?

로또 1등에 당첨되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가요? 41.7%는 '내 집 마련'을 꼽았습니다. 이어 16.3%는 건물 매입, 14.7%는 빚 청산, 9.3%는 저축, 8.3%는 퇴사한다고 답했습니다.

한편 미혼남녀 85.7%는 복권 구매 경험이 있었으며 이들 중 19.8%는 복권을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