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하 남친' 선호하는 이유 3위 '괜찮은 외모' 과연 1위는?

여성이 남성보다 나이가 더 많은 커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연하남, 연상녀와의 연애를 꿈꾸고 있는데요.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의 85%, 남성의 81.8%가 이런 연애를 꿈꾼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연하남과의 연애를 꿈꾸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여성의 85%는 왜 연하남과의 연애를 꿈꾸고 있는 걸까요? 이 또한 설문조사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3위 또래보다 괜찮은 외모 (13.3%)

연하남과의 연애를 꿈꾸는 이유 3위는 바로 또래보다 괜찮은 외모때문입니다. 나이가 어리면 그만큼 외모가 더 젊어 보이고, 젊은 패션감각과 센스는 덤인데요. 이는 또래 남성들에게서는 찾아보기 힘들기에 연하남과의 연애를 꿈꾸는 여성들이 많이 있습니다.

 

2위 또래에게 느낄 수 없는 색다른 매력 (18.9%)

연하남에게는 또래에게는 느낄 수 없는 색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특히 자신보다 나이가 적다는 이유로 마냥 어리게만 보던 연하남이 진중하거나 듬직한 모습을 보이면 이런 의외의 모습에 호감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사실 또래 남자친구가 이런 모습을 보이면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연하남이라면 매력으로 생각될 수 있겠죠. 또한 연하남은 특유의 애교가 있습니다. 이런 것은 또래에게서는 느낄 수 없는 매력이죠.

 

1위 드라마, 영화 속 연상연하 커플을 보고 (30.6%)

드라마와 영화 속에서는 연상녀, 연상남 커플이 많이 나옵니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정해인,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이종석, <로망스>의 이재원, <내 이름은 김삼순>의 현빈 등이 연하남의 로망에 불을 지피곤 하죠. 이들은 연상녀에게 어리다고 구박을 받으면서도 따뜻한 매력으로 연상녀들을 위로하고 있습니다. 이런 드라마 속 연하남을 보면 나도 이런 연하남과 사귀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마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