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과 이별을 했을 때는 누구나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겠죠. 이별밖에는 별다른 수가 없다고 느꼈기에 어쩔 수 없이 한 선택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별을 후회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실제로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혼 남성의 57.3%, 미혼 여성의 53.3%는 연인과의 이별을 후회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미혼 남녀는 이별이 후회될 때 어떤 행동을 할까요?
이 질문에 대한 대답 또한 동일 설문조사에서 보이는데요. 과연 어떤 설문 결과가 나왔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설문조사는 미혼 남성 150명, 미혼 여성 150명을 대상으로 한 것입니다.
5위 전 연인에게 다시 연락한다
이별 후 후회될 때 전 연인에게 다시 연락해본다는 답변이 5위에 올랐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별이 후회되기에 다시 전 연인과 잘해볼 마음을 먹고 있는데요. 사실 다시 전 연인과 이어질 확률은 크지 않습니다. 이별 후 전 연인이 후회하며 연락할 경우 남성의 30.7%는 이유를 들어보고 다시 만나거나 거절한다고 답변했으며, 26%는 마음 아프지만 각자 잘 살자고 한다고 답했습니다. 여성의 경우 33.3%가 각자 잘 살자고 한다고 답변했네요.
4위 지인에게 털어놓고 위로받는다
이별이 후회될 때 지인에게 털어놓고 위로받는다는 답변도 있었습니다. 이 답변은 4위에 올랐네요. 이별 후 누군가에게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는 것만으로도 후련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연애사를 아는 친구나 지인에게 술을 한 잔 마시며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위로를 받으며 이별을 극복하는 것이죠.
3위 이별 이유를 상기한다
이별이 후회되는 감정이 들 때 이별 이유를 상기한다는 답변도 있었습니다. 사실 이별 후 전 연인에 대해 좋은 감정만 남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를 생각하면 이별이 후회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별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상기하며 이성적으로 판단하면 '이별밖에는 답이 없었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2위 취미나 일에 몰두한다
이별을 후회할 때 취미나 일에 몰두한다는 답변이 2위에 올랐습니다. 할 일이 없고 생각할 시간이 많아지면 이런 저런 상상을 하며 이별 감정에 더욱 심취하며 후회감이 몰려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럴 때일수록 더욱 바쁘게 취미나 일에 몰두하며 자신을 바쁘게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1위 새로운 인연을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