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10명 중 6명 내 외모 평균 이상' 과연 여성은?

여러분은 자신의 외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보통 남성들은 자신의 외모에 대해 과소평가하고, 여성들은 자신의 외모에 대해 과대평가한다는 인식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인식을 한 번에 뒤바꾸는 한 설문조사 결과가 공개되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설문조사는 결혼정보회사 '모두의지인'에서 유튜브 채널 구독자 14만 명을 대상으로 한 것인데요. 총 1만 6천 명 정도가 설문에 참여했습니다. 과연 사람들은 본인의 외모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설문조사 결과를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의 지인에서는 '솔직히 나의 외모는?'이라는 질문을 던지며 두 가지 선택지를 제시했습니다. 바로 '중간 이상이다' '중간 미만이다' 였죠. 놀랍게도 '중간 이상이다'라는 답변을 한 여성의 비율은 남성보다 더 많았습니다. 여성 응답자의 77%, 그리고 남성 응답자의 경우 61%가 이 응답을 내놓았습니다. 여성이 비율이 무려 16%p 더 높았던 것입니다. 여성 응답자의 23%, 남성 응답자의 39%가 '중간 미만이다'라는 답변을 했습니다.

해당 설문 조사 결과에 많은 네티즌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는데요. '이 시대 성별 자존감 현황을 볼 수 있는 설문조사' '보통 남자들이 외모에 자신감 있다고 하는데, 결과 보니 그것도 아니다' '평균 미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 투표 자체를 별로 안 하고 싶어 할 듯?' '중간 없나요? 살려주십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한 네티즌은 여성들이 자신의 외모에 대해 객관적인 평가가 불가능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는데요. 여성들의 경우 서로 외모 평가를 냉정하게 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주장하기에 자신의 외모에 대해 객관적이기가 힘들다고 주장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