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고 싶은 순간 2위는 '집 앞에서 헤어지기 싫을 때' 과연 1위는?

사랑의 종착역은 결혼일까요? 계속 연애만 하면서 살 수는 없을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만약 결혼과 연애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무엇을 선택하실 건가요? 얼마 전 실제로 이 질문을 던진 설문조사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결혼정보회사 듀오입니다.

듀오에서는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설문조사 업체인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연애 중인 미혼 남성 250명, 미혼 여성 250명을 대상으로 해당 설문 조사를 했습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1. 연애 vs. 결혼

만약 연애와 결혼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무엇을 선택하실 건가요? 이 질문에 대해 미혼남녀의 절반 이상은 결혼을 선택했습니다. 결혼을 선택한 응답자는 52.2%이며, 연애를 선택한 응답자는 47.8%였습니다.

 

2. 결혼이 더 좋은 이유는?

과연 결혼이 더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3위는 희로애락을 함께할 동반자가 존재한다는 것으로 14.4%가 이런 응답을 했습니다. 2위는 25.8%가 선택한 답변이었는데요. 바로 내 편인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이었죠. 과연 1위 응답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안정적인 정착이 가능하다는 것이었는데요. 35.2%의 응답자가 1위의 응답을 했습니다.

 

3. 연애가 더 좋은 이유는?

반대로 연애가 더 좋은 이유도 있었습니다. 연애가 더 좋은 이유 3위는 책임감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것(16.4%)이었으며 2위는 26.2%가 응답한 자유로움이었습니다. 1위는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31.4%의 응답자가 이 응답을 했습니다.

 

4. 가장 결혼하고 싶은 순간은?

과연 미혼 남녀가 가장 결혼하고 싶은 순간은 언제일까요? 바로 정신적으로 정착하고 싶을 때였습니다. 2위의 응답은 남녀가 모두 달랐는데요. 남성은 훈훈하고 사이좋은 부부를 봤을 때, 여성은 연인과 집 앞에서 헤어짐이 아쉬울 때라고 답했네요. 

 

5. 가장 연애하고 싶은 순간은?

한편 미혼 남녀가 가장 연애하고 싶은 순간은 언제일까요? 14%의 응답자는 이상형에 가까운 이성을 만났을 때라고 답해 이 답변이 4위에 올랐습니다. 3위는 로맨틱 코미디를 보며 설렐 때, 2위는 행복한 커플을 봤을 때, 1위는 바로 날씨는 좋은데 할 일이 없을 때라는 답변이 나왔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