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직업으로 유튜버 어떠세요?'에 대한 미혼 남녀의 솔직 답변은?

세상이 급변하며 새로운 직업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바로 유튜버입니다. 유튜버는 초등학생들의 희망 직업 순위에도 진입하게 되었는데요. 지난 2020년 초등학생들의 희망 직업을 살펴보면 4위에 크리에이터(유튜버)가 오른 것을 볼 수 도 있습니다. 이제는 널리 알려진 직업 중의 하나인 유튜버. 그러나 유튜버의 이미지가 항상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바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유튜버들이 종종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유튜버가 결혼 상대로는 어떤 인식을 지니고 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 설문조사는 미혼 남성 201명, 미혼 여성 21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과연 어떤 답변이 나왔을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결혼 상대로 유튜버 어떠세요?

사람들은 유튜버와 결혼할 의향이 있을까요? 이 질문에 결혼 의향이 있다고 답한 남성은 69.2%, 여성은 66.8%, 남녀를 합해 68%의 응답자가 긍정적으로 답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이 유튜버라는 직업을 배우자로 좋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위 이유는 35.4%가 응답한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이어 22.1%는 고수익이 가능하다, 21.4%는 투잡 병행이 가능하다, 14.3%는 평생 직업으로 장래성이 뛰어나다고 답했습니다. 성별로 분석하면 남성은 고수익이 가능하다, 여성은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하다는 응답률이 높게 나와 남녀의 인식 차이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2. 유튜버, 결혼 상대로는 영~인 이유

유튜버와 결혼할 의향이 없다고 답한 사람은 32%였습니다. 과연 이들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응답자의 40.9%는 수입이 불안정해서라고 답했으며 24.2%는 사생활이 없을 것 같아서, 18.9%는 유튜버는 직업이 아니라 취미생활 같아서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3. 신종 직업 선호도

유튜버 이외에 새롭게 생겨난 직업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신종 직업에 대한 선호도는 드론 전문가(29%), 사이버분쟁 조정사(26%), 사물인터넷 분석가(21.7%), 소셜미디어 컨설턴트(16%), 유품 정리사(6%) 순으로 결과가 나왔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