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귀는 사이는 아니지만 관심이 있는 단계인 '썸' 단계. 사실 이 때는 상대방에 대해 잘 모르고, 이 상대방이 나와 인연이 될지 안 될지도 모르기에 가장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단계일 것 같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에 대해 많은 환상을 품고 있던 이 시기에 이 환상이 깨질 수도 있는데요. 과연 미혼남녀는 어떤 경우 썸을 타는 상대방에게 실망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가연에서는 미혼남성 142명, 미혼여성 18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과연 어떤 답변이 나왔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썸남, 썸녀에게 환상이 깨진 적 있나요?
과연 미혼남녀는 썸남, 썸녀에게 환상이 깨진 경험이 있을까요?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6%가 이런 경험을 해본 적이 있다고 밝혀 꽤 많은 사람들이 썸 상대에게 실망한 경험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2. 남성이 썸녀에게 환상 깨진 이유는?
미혼남녀가 썸 상대방에게 환상이 깨진 이유는 남녀가 달랐습니다. 먼저 남성이 썸녀에게 환상이 깨진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5위는 바로 웃을 때 보이는 누런 치아(4%)였습니다. 4위는 자연스럽게 욕설을 할 때(8%)였으며, 3위는 거뭇한 블랙헤드를 봤을 때(11%), 2위는 정리 안 된 제모 상태(18%)였습니다. 과연 1위는 무엇일까요? 바로 SNS 셀카만 올리는 썸녀를 봤을 때(32%)가 선정되었네요. 전반적으로 외모 관리가 안되었을 때 실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3. 여성이 썸남에게 환상 깨진 이유는?
그렇다면 여성이 썸남에게 환상이 깨진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6위는 삐져나온 코털을 봤을 때(2%)였습니다. 5위는 나보다 거울을 더 많이 볼 때(4%), 4위는 핸드폰에 숙박 앱이 깔려 있을 때 (11%), 3위는 손에서 핸드폰을 놓지 못하는 모습을 볼 때, 2위는 특정 걸그룸 벰버의 사진이 폴더 째 핸드폰에 있을 때(24%)였습니다. 과연 1위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전 여자친구와의 과거를 무용담처럼 이야기할 때(37%)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