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차이나 출신?' 우효광 불륜설 상대로 지목된 그녀의 정체는?

우리나라에서 '우블리'로 알려진 중국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우효광(위샤오광)입니다. 우효광은 우리나라 배우 추자현의 남편으로 지난 2017년 SBS 관찰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너는 내 운명>에 추자현과 함께 출연하며 큰 화제가 되었죠. 우효광은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유행어를 낳았는데요. '결혼 조하' '우리 집 행복해' '너 죽고 나 죽고 사랑해' 등 사랑꾼 이미지를 한껏 부각했죠.

얼마 전 우효광은 불륜설에 휘말렸습니다. 중국 현지 매체에서 우효광이 늦은 밤 술집에서 나와 한 여성과 함께 차를 타고 떠났다면서 한 여성을 무릎 위에 앉힌 채 차를 타고 가는 사진을 공개한 것이었죠. 그러나 우효광 측에서는 '친한 동네 지인들과의 모임'이었다며 오해를 살 만한 행동을 한 것에 대해서는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던 중 우효광의 불륜설 상대로 한 중국 배우가 지목되었습니다. 바로 쉔 야오(심요)입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사진 속 여성의 옆모습이 쉔 야오와 닮았다고 지적하고 있으며, 실제로 이들은 2019년 드라마에서 함께 작품을 했는데요. 이에 쉔 야오가 우효광의 불륜녀라는 소문이 급속히 퍼지게 된 것이었죠. 

이에 대해 쉔 야오는 적극적으로 부인했습니다. 쉔 야오는 자신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나는 그 지인이 아니다'라고 명확히 밝혔습니다. '내가 아닌 것이 분명하기에 신경 쓰지 않으려 했지만 동료들은 팬들을 안심시켜주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면서 자신이 사진 속 여성이 닮았다는 주장에 대해 직접 자신의 옆모습이 담김 사진을 올리며 적극적으로 해명에 나섰습니다. 또한 션 야오는 자신이 이렇게 화제가 된 것에 대해 '복인지 화인지'라며 푸념하기도 했죠. 

우효광의 불륜 상대로 지목된 후 해명까지 나오게 된 쉔 야오는 과연 누구일까요? 쉔 야오는 1993년 5월 15일생으로 우리 나이로 29세, 만으로는 28세의 중국 여배우입니다. 1981년생인 우효광과는 12살의 나이 차가 납니다. 쉔 야오는 '야오 바오바오' 혹은 '쉔 바오바오'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중국 저장성의 퉁샹시에서 태어났습니다. 167cm의 키에 청순한 외모로 많은 중국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는 상하이사범대학교에서 영화 TV예술학부를 졸업했으며 2013년 미스차이나에 출전해 TOP 5까지 올라가며 연예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죠. 2014년 리얼리티쇼에 출연하며 연예계 생활을 시작해 2016년 연기를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판타지 로맨스 웹드라마 <만월지하청상애: 보름달 아래에서 서로 사랑하기를>에 출연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