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에게 '직장 고민' 말하지 않는 이유 2위 '자존심 상해..' 과연 1위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고민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고민을 털어놓을 누군가가 있다면 정말 행운이죠. 마음의 위안을 얻고 운이 좋다면 해결책도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런 직장 고민을 연인에게 털어놓곤 하는데요. 실제로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혼남녀 10명 중 6명인 66.7%는 직장에서 생긴 고민을 연인과 공유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들은 왜 연인과 직장 고민을 공유하는 걸까요? 혹은 이들은 어떤 고민을 털어놓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 또한 듀오의 설문조사에 있었는데요. 과연 어떤 설문 결과가 나왔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연인에게 직장 고민 털어놓는 이유

과연 미혼남녀가 연인에게 직장 고민을 털어놓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1위 답변은 바로 '위로와 조언을 받고 싶어서'였습니다. 남성 응답자의 47.1% 여성 응답자의 42.6%가 이 답변을 내놓았네요. 이어 남성 답변 2위는 '함께 고민하면 해결책을 빨리 찾을 수 있어서'였고, 여성 답변 2위는 '연인과 모든 내용을 공유해야 된다고 생각해서'였습니다. 연인에게 위로와 조언을 얻고 싶은 미혼 남녀. 이제 연인이 직장 고민을 털어놓는다면 위로와 조언을 건네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2. 연인에게 고민거리 말하지 않는 이유

반대로 연인에게 직장 고민을 말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과연 이들은 왜 이런 선택을 하는 걸까요? 3위 답변은 바로 연인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이기 때문이었습니다 15.3%가 이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21.4%의 응답자는 자존심이 상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네요. 1위는 연인에게 걱정거리를 안겨주고 싶지 않다는 답변이었는데요. 응답자의 39.7%가 이 답변을 내놓았네요. 

 

3. 어떤 고민을 털어놓나요?

미혼남녀는 연인에게 어떤 직장 고민거리를 털어놓을까요? 주로 상사 및 선배와의 관계였습니다. 36.9%가 이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일보다 사람이 힘들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설문 결과가 아닐까 싶네요. 이어 22.2%는 업무 스킬, 14.2%는 이직, 12.2%는 커뮤니케이션, 9.7%는 퇴사라고 답했습니다. 

 

4. 연인에게 털어놓는 것, 도움 되나요?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6명인 61.1%는 연인에게 고민거리를 털어놓는 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67.8%는 연인과 직장 고민거리를 계속 나눌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든든한 내편이 있다는 것. 정말 기적 같은 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꼭 해결책을 제시하기보다는 연인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위안을 얻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