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살 1억 모았는데 고도비만... 결국은 외모가 답일까요?

'1억 모으기'는 누구나 꿈꾸는 일이지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시간과 인내와 노력이 필요한 일이죠. 그러나 이 '1억 모으기'를 30대 초반에 이룬 한 여성이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인생에 '현타'가 온다며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여성 사연자 A씨는 악착같이 1억을 모으는 데 성공했습니다. 1억을 모은 A씨의 나이는 31살이었죠. 사실상 월급에서 최저생계비(2020년 기준 월 105만 4,000원)를 제외한 모든 금액을 저축한다고 가정했을 때 연봉이 2,000만 원이면 1억을 모으는 데 약 17년 8개월이 걸리고, 연봉이 3,000만 원이라고 계산할 경우에는 약 7년 정도 걸리고, 연봉이 4,000만 원이라면 4년 5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힘들고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A씨가 비만이라는 것이었습니다. A씨는 어릴 때부터 체질상 고도비만이었고, 현재까지 살은 빼지 못한 상태입니다. 남사친들도 A씨를 여자로 봐주지 않을 정도였죠. 이에 친구들이 예쁜 외모를 내세울 때 A씨는 집부터 사고 잘나 져서 결혼하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A씨의 주변 친구들도 결혼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하나 둘 잘난 남자를 만나서 결혼하는 것을 보니 A씨는 인생에 대한 현타가 왔습니다. 심지어 지난달에 결혼한 친구는 2,000만 원으로 결혼을 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A씨는 이런 상황을 보며 '내가 악착같이 아끼고 살고 모으고 해 봤자 나를 만나줄 남자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를 만나줄 남자가 정말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죠. 결국은 외모가 다인가 싶어 졌습니다. 정말 남자들은 돈이 많지 않아도 여자가 예쁘고 날씬하면 되는 건지 A씨는 답답한 마음에 네티즌들에게 질문하고 있습니다.

이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열심히 사셨으니 당분간 버는 돈으로 운동과 미용에 조금 써보시면 좋지 않을까요? 나이까지 더해지면 더 결혼하기 힘들어요' '좋은 남자 만나 결혼하는 게 목표일 수 있겠지만 단순히 남자를 위해 돈을 모으는 건 아니잖아요' '예쁘면 돈 없어도 시집 잘 갈 가능성 많고 요즘에는 예쁘고 돈 많은 여자도 넘치더라고요' '1억 모을 능력이면 혼자서도 충분히 잘 살 수 있지 않나요?'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해 한번 시도해보세요. 인생의 목표가 결혼은 아니잖아요. 왜 남자 만나기 위해 돈을 모으죠?'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31살에 1억 모았지만 고도비만이라는 여성 사연자 A씨. A씨의 말대로 남자들은 예쁘면 다일까요? A씨는 이제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