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대 2030은 '이곳'에서 데이트합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위드 코로나' 시대가 열렸습니다. 위드 코로나 정책을 통해 사람들은 차근차근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는데요. 이는 연인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 전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2030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가 공개되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2030 세대가 선호하는 데이트 장소 등이 공개되었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남자는 실내 데이트, 여자는 야외 데이트 선호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는 실내 데이트는 한 동안 꺼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제 실내 데이트를 선호하는 사람과 실외 데이트를 선호하는 사람의 비율이 거의 반반인 것을 알 수 있네요.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남성의 53.2%는 데이터 장소로 실내를 선호한다고 답했으며 여성의 경우에는 56%가 실외를 선호한다고 답했습니다. 성별에 따른 답변의 차이가 다소 있지만 거의 반반의 비율로 실내와 실외 데이트를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실내/야외 데이트 선호하는 이유는?

그렇다면 이들이 실내, 혹은 실외 데이트를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먼저 실내 데이트를 선호하는 이유는 바로 날씨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48.1%)이었습니다. 또한 실내에서 데이트를 할 경우 덜 피곤하다(30.9%)는 의견도 있었네요. 실외 데이트를 선호하는 이유는 바로 캠핑, 산책 등 특정한 야외활동을 선호하기 때문(39.7%)이라는 의견이 우세했는데요. 특히 캠핑, 혹은 차박이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이런 답변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9.3%의 응답자는 코로나19로부터 비교적 안전해 실외 데이트를 선호한다고 답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 가지 않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설문 결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3.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데이트 피하시나요?

코로나19 이후 데이트 장소의 변화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또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30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8%는 현재에도 사람 밀집 지역을 피하고 있다고 답했는데요. 이는 작년 6월의 동일 설문에 비해 10% 포인트 감소한 수치입니다. 응답자의 32%는 사람 밀집지역을 피해왔으나 이전으로 회보 중이라고 답했는데요. 이는 9.4% 포인트 증가한 수치입니다.

 

4. 2030의 데이트 장소는?

그렇다면 위드 코로나 시대 2030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는 어디일까요? 19%는 차 안에서 드라이브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22.2%는 공원, 유적지, 산 등 실외 데이트를 선호한다고 밝혔죠. 과연 1위 답변은 무엇이었을까요? 37.6%의 응답자가 밝힌 호텔, 자취방 등이었는데요. 2030 연인들은 단 둘만 있을 수 있는 장소인 차 안이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데이트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5. 2030의 '희망' 데이트 장소는?

연인과 가장 가고 싶은 데이트 장소는 어디일까요? 바로 해외 관광지입니다. 57.8%가 이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이어 18.4%는 국내 관광지, 11.2%는 놀이공원, 4.6%는 영화관, 3%는 공연장 등이 뽑혔네요. 자취방이나 호텔, 혹은 드라이브만 즐기는 이들이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데이트를 꿈꾸고 있는 것 같은데요. 단계적으로 일상이 회복되며 닫혀있던 하늘길과 국경 문이 열리며 이들의 소원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