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연인과 싸우는 이유 2위 '연락 문제' 과연 1위는?

연인과 항상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연인과 싸울 때도 많이 있는데요. '비 온 뒤에 땅이 더 굳어진다'는 말처럼 상대방에 대해 더욱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지만 이는 연인 관계를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연인들은 과연 어떤 문제로 싸우는 걸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가연에서는 미혼남녀 22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과연 어떤 설문 결과가 나왔을지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5위 상대의 지나친 요구사항 (11.2%)

설문 응답자 10명 중 1명은 연인의 지나친 요구 사항으로 인해 싸움이 일어난다고 답했습니다. 연인 사이에서 무언가를 요구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지만 정도가 지나치면 상대방이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위 데이트 비용 문제 (14.8%)

응답자의 14.8%는 데이트 비용 문제로 인해 싸움이 일어난다고 답했습니다. 어느 한쪽이 일방적으로 데이트 비용을 많이 낼 때, 그리고 이것이 당연시될 때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죠. 듀오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가장 합리적인 데이트 비용 분담 방법으로는 '수입이 높은 쪽이 더 많이 낸다(53.8%)' '반반 나눠서 부담한다(35.4%)' 등이 꼽혔는데요. 데이트 비용으로 연인과 다툰 경험이 있는 남녀는 10명 중 4명에 육박한다고 하네요. 남성들은 '연인이 남자가 데이트 비용 더 내는 것을 당연시 여겨서' 다툰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반대로 여성의 경우 '연인이 데이트 비용을 아끼려고만 해서' 다툰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3위 나쁜 습관이나 버릇 (17.5%)

연인과 다투는 이유 3위는 바로 나쁜 습관과 버릇 때문이었습니다. 사소하게는 식사 예절부터 생활 습관 등이 주요한 이유가 되는데요. 자신의 습관과 버릇이 나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지만 잘 고쳐지지 않고, 이를 지속적으로 지적하는 연인에게 불만이 쌓이는 것이 큰 원인입니다.

 

2위 연락 문제 (22.9%)

연락 문제 또한 연인과 다투게 되는 큰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둘의 연락 빈도가 지나치게 차이가 나는 경우 갈등이 불거질 가능성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밤늦게 연락이 안 된다든지, 친구들과 술을 마시거나 여행을 갔을 때 연락이 안 되면 불신이 쌓일 가능성이 많죠.

 

1위 이성 친구 문제 (33.6%)

연인과 다투는 이유 1위는 바로 이성친구 문제였습니다. 응답자의 3분의 1 이상이 이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여사친' 그리고 '남사친'이라는 이유로 다른 이성과 지나치게 가까이 지내거나, 혹은 상대방이 보기에 다른 이성과 '썸을 타고 있다'는 느낌을 받으면 갈등이 생기는 것이죠. 연인 관계를 건강하게 지속하고 싶다면 이성 친구 문제는 반드시 해결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신이 결백하다 하더라도 연인이 싫어하는 이성 친구 문제는 해결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