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궁합이 안 맞는 결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음식에도 '궁합'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좋은 궁합의 음식을 먹으면 서로 상승효과를 일으키지만 나쁜 궁합의 음식이 모이면 좋은 음식도 해를 끼칠 수 있죠. 사람도 그렇다고들 합니다. 나쁜 궁합과 좋은 궁합이 있는데요. 아무리 믿지 않는다고 해도 알고 난 이상 궁합을 무시하기는 어려운 일이죠.

얼마 전 한 여성 사연자도 '궁합' 문제로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여성 사연자 A씨는 내년에 결혼 예정인데요. 부모님이 철학관에 결혼식 날짜를 받으러 가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A씨의 부모님은 철학관에서 날짜를 받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A씨와 남자친구의 궁합이 너무 안 맞기 때문이었죠. 

A씨의 부모님은 기분이 안 좋았고, 다른 곳을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도 똑같이 궁합이 안 좋게 나왔다고 합니다. 작년에 A씨 커플이 직접 궁합을 보러 갔을 때는 나쁘지 않게 나왔다고 하는데요. A씨의 부모님이 직접 안 좋은 소리를 듣고 오니 찜찜한 기색을 보이셨다고 합니다. 

이에 A씨는 좋은 소리만 듣고 안 좋은 소리는 흘려버리자고 생각했는데요. 그럼에도 괜히 신경이 쓰이는 것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네티즌들에게 결혼 날짜를 꼭 받아서 잡아야 할지, 혹은 결혼할 때 사주 궁합이 안 좋게 나온 사람이 혹여나 있는지 조언을 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여러 가지 답변을 내놓았네요. 한 네티즌은 예전 부서 팀장님 아내의 사주가 과부 될 운명이라며 다들 결혼을 말렸다고 하는데요. 이 팀장님은 사랑하는 아내를 지켜준다고 생명 보험도 여러 개 들고 지금까지 행복하게 잘 산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음에 두고 일 생길 때마다 탓할 사람이라면 지금 그만두고, 아니면 둘이서 함께 무시하고 살라는 조언을 전했습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우리나라는 며느리 잘못 들어와 나쁜 일 생긴다' 등의 말도 안 되는 꼬투리 잡는 집안도 있으니 신중히 생각하라는 조언, 또 '과학적인 근거도, 어떤 이론으로도 증명할 수 없는 것은 무시하세요'라는 조언도 눈에 띄네요.

사주 궁합이 안 맞는 결혼.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