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계의 구찌와 샤넬이 만났다? 역대급 콜라보라는 브라이덜 컬렉션

요즘 패션계에는 콜라보(협업)가 대세입니다. 이는 웨딩드레스 업계도 예외가 아닌 것 같네요. 얼마 전 브라이덜 디자이너 브랜드인 프로노비아스(Pronovias)와 마르케사(Marchesa)에서는 콜라보 컬렉션인 '마르케사 포 프로노비아스(Marchesa for Pronovias)'를 발표했는데요. 독특한 분위기로 많은 예비 신부들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습니다. 보통 협업을 진해할 때는 디자이너 브랜드와 중저가 브랜드가 만나 디자이너 브랜드의 디자인을 조금 더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번 콜라보는 독특하게도 디자이너 브랜드 두 개가 만나 더욱 럭셔리하고 퀄리티 있는 컬렉션이 나왔습니다.

프로노비아스는 스페인 웨딩드레스 브랜드로 안젤리나 졸리가 사랑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데요. 국내 연예인 중에서는 방송인 현영이 자신의 결혼식 때 본식 드레스로 선택한 브랜드입니다. 또한 배우 수애가 드라마에서 입고 나와 '수애 드레스'라고도 불리며 가수 겸 배우 윤아, 그리고 손담비 등 연예인들의 시상식 드레스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마르케사 또한 모든 예비 신부의 로망인 브랜드입니다. 마르케사는 배우 이민정이 본식 드레스로 선택했으며 이어 배우 박수진 또한 피로연 드레스로 선택한 브랜드이죠. 프로노비아스, 그리고 마르케사라는 최정상급 디자이너 브랜드가 만나 만든 웨딩드레스 컬렉션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리본으로 뒷모습에 포인트

어깨와 허리 부분에 리본 디테일을 더해 뒷모습에 포인트를 준 웨딩드레스입니다. 이 웨딩드레스들은 베일을 쓰지 않거나, 아주 얇은 베일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2. 브이넥으로 섹시하게

이번 컬렉션에는 유독 딥 브이넥으로 섹시함을 강조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딥브이넥 웨딩드레스는 데스티네이션 웨딩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아이템이죠. 딥 브이넥 웨딩드레스를 입을 때는 로우번이나 자연스러운 내추럴 헤어가 잘 어울립니다.

 

3. 로맨틱한 오프숄더

로맨틱한 오프숄더 웨딩드레스는 스페인의 감성이 잘 느껴지는 디자인이 아닐까 싶네요. 로맨틱한 느낌에 보헤미안적인 요소도 더해졌습니다.

 

4. 안정감 있는 커버업 스타일

딥 브이넥 드레스와 함께 선보인 커버업 스타일의 웨딩드레스입니다. 커버업이 얇고 경쾌해 답답해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네요.

 

5. 하트라인으로 사랑스럽게

클래식한 하트라인 드레스도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 보다는 여러 디테일을 더해 화려한 디자인을 선보인 것이 특징입니다.

 

6. 개성있는 신부를 위한 홀터넥 디자인

2018년 메건 마클은 결혼식 피로연에서 홀터넥 웨딩드레스를 입었습니다. 이후 홀터넥 웨딩드레스는 큰 인기를 끌었죠. 그리고 이번에도 홀터넥 디자인의 웨딩드레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컬렉션의 홀터넥 웨딩드레스는 메건 마클의 심플한 웨딩드레스 디자인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자수 등으로 디테일을 더했는데요.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풍기면서도 은은한 섹시함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