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몇 년 전만 해도 그리 좋지 않은 이미지였을 것 같습니다. '철없는 시절 즐기는 취미' '방에 틀어박혀 폭력적인 영상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것' 등이 아닐까 싶네요. 그러나 이제 시대는 바뀌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게임을 즐기게 되었고, 코로나19로 인해 이런 변화는 더욱 가속화되었죠. 그렇다면 게임을 좋아하는 연인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요?
얼마 전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게임이 취미인 연인'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이 결과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과연 미혼 남녀는 게임하는 연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1. 게임이 취미인 연인, 괜찮나요?
과연 미혼 남녀는 게임이 취미인 연인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을까요? 남성의 88.7%는 게임이 취미인 연인을 좋게 생각한 반면 여성은 절반 정도인 53.3% 정도만 긍정적이라고 답했습니다. 남성이 게임이 취미인 연인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나도 취미가 게임이라서'가 46.6%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여성은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을 존중해줘야 한다고 생각해서(41.3%)를 가장 많이 골랐습니다.
2. 게임하는 연인이 싫은 이유는?
반대고 게임이 취미인 연인이 싫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남녀 모두 같은 답을 했습니다. 바로 '연락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생겨서'라는 답변이었습니다. 남성의 41.2%, 여성의 42.9%가 연락 문제를 가장 큰 단점으로 뽑았습니다. 2위로는 '금전적, 시간적 낭비라 생각해서'라는 답변이 있었는데요. 남성의 17.6%, 여성의 24.3%가 이런 답변을 했습니다. 남성의 17.6%, 여성의 14.3%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을 해치기 때문'이라는 의견을 내기도 했습니다.
3. 이 정도 게임 시간은 용납할 수 있다
미혼남녀가 용납할 수 있는 연인의 하루 평균 게임 시간은 2.38시간이었습니다. 이 답변도 남녀 간의 차이가 있었는데요. 남성은 2.63시간의 게임을 이해할 수 있다고 답한 반면, 여성은 2.12시간을 이해할 수 있다고 밝혀 남성이 여성보다 조금 더 긴 경향을 보였습니다.
4. 이해 가능한 게임 시간 안 지키는 연인, 어떻게 해야 할까?
만약 연인이 용납 가능한 하루 평균 게인 시간을 자주 넘기는 사람이라면 미혼남녀들은 어떻게 할까요? 남성의 38.7%는 '다 이해하고 계속 사귄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나 여성의 48.7%는 '개선 의지가 있으면 사귀고 아니면 헤어진다'는 입장을 보여 여성이 게임 시간에 더욱 강경한 입장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이상적인 연인의 취미는?
과연 게임은 이상적인 연인의 취미일까요? 그렇지는 않아보입니다. 전체 응답자의 8.7%만이 '게임은 이상적인 취미'라고 답했습니다. 미혼남녀의 43%는 운동이 가장 이상적인 연인의 취미라고 답했으며 이를 이어 '영화 드라마 감상'이 26.7%, 독서가 11.7% 순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