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좋아하는 스킨십 1위 '백허그' 과연 남성은?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 눈빛만 보아도 알아 / 그냥 바라보면 / 마음속에 있다는 것

매우 유명한 초코파이 광고의 가사입니다. 그러나 진짜 말하지 않아도 아는 걸까요? 연인 사이에서는 통용되지 않는 말인 것 같습니다. 서로에 대한 생각과 마음을 표현하지 않으면 잘 모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 이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바로 '애정표현'과 관련된 것입니다. 이 설문조사는 미혼남성 204명, 미혼여성 208명, 총 412명을 대상으로 한 것인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1.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과연 미혼 남녀는 말하지 않아도 상대방의 애정을 알 수 있을까요? 그렇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응답자 10명 중 8명 꼴인 78.4%는 잦은 애정표현이 연인 관계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 말 한마디로 천냥빚을 갚는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애정 표현을 해야 하는 걸까요? 1위 답변에 오른 것은 바로 '애정 어린 말'이었습니다. 남성 응답자의 34.3%, 여성 응답자의 41.8%가 이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는데요. 돈도 들지 않는 말 한마디가 연인 사이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설문 결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3. 사랑해~ 고마워~ 말하세요

그렇다면 연인에게는 어떤 말을 해야 할까요? '연인에게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남녀의 답변이 달랐습니다. 남성 응답자의 28.9%는 '고마워' 27%는 '사랑해' 19.1%는 '넌 내게 가장 소중한 사람이야'라는 말이 듣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반면 여성 응답자의 37%는 '사랑해' 19.2%는 '고마워' 16.8%는 '힘들 때 내가 옆에 있어줄게'라는 말을 듣기를 원했습니다. 

 

4. 남녀는 좋아하는 스킨십이 다르다?

남성들이 선호하는 애정 표현 2위는 바로 '진심을 담은 스킨십'이었습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스킨십에서는 남녀의 선호도 차이가 두드러졌다고 하네요. 여성들은 허그나 백허그를 가장 좋아하는 반면, 남성들은 키스를 가장 좋아했습니다. 이어 남성들은 뽀뽀야 허그, 백허그를, 여성들은 뽀뽀와 자연스러운 터치를 선택했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라는 말은 더 이상 통용되지 않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애정이 담긴 말 한 마디, 진심을 담은 스킨십은 연인 관계의 윤활유가 되는 만큼 이는 아끼지 않아야 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