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 자랑하려고?' 다툼의 원인되는 커플모임, 그럼에도 하는 이유는?

커플들이 함께 만나는 커플 모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커플 모임은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피하는 것이 좋을까요? 사실 세상 모든 일이 그렇듯 커플 모임에도 장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요. 커플 모임으로 인해 상대방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반면, 커플 다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미혼남녀는 커플 모임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바로연에서는 미혼 남성 523명, 미혼 여성 51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1. 커플 모임이 부담스러워요..

과연 커플 모임에 대해 미혼남녀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설문조사 전체 응답자의 약 51%는 커플 모임에 부담감을 느껴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과연 이들이 커플 모임에 부담감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마도 서로 친하지 않은 사이이고, 은근히 경쟁의식을 느끼며 비교 대상이 될 것 같은 두려움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싸움의 불씨가 되는 커플 모임

실제로 커플 모임으로 인해 싸워본 커플들도 많은 것 같은데요. 남성 응답자의 경우 55.9%가, 여성 응답자의 57.3%가 커플 모임으로 인해 다퉈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나의 여자친구나 남자친구가 모임에서 해줬으면 하는, 혹은 하지 말아야 하는 언행을 하는 경우 이는 싸움의 불씨가 되곤 하죠. 또한 커플 모임을 통해 나의 남자친구, 여자친구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며 다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3. 커플 모임, 왜 하는 걸까?

그렇다면 다툼의 원인이 되고 많은 사람들이 부담스러워하는 커플모임은 왜 하는 것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1위 답변은 바로 '원래 일면식이 있는 사람이어서'였습니다. 응답자의 43%가 이 답변을 내놓았네요. 이어 2위 답변은 여럿이서 놀면 재미있어서(38%)였습니다. 3위 답변은 연인을 자랑하고 싶어서 (20%)였으며 4위 답변은 거주지역이 비슷해서(6%)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