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딸, 아들 모두 맞담배 피우는 남자친구 가족.. 결혼해도 될까요?

남자친구와 5년째 알콩달콩 연애를 하고 있는 29세 여성 사연자 A씨는 얼마 전 남자친구의 가족 분위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남자친구, 남자친구의 여동생, 그리고 남자친구의 아버지가 세 명이서 맞담배를 피운다는 것이었습니다. 남자친구의 부모님은 남자친구가 어릴 때 이혼을 하셨고, 남자친구와 여동생은 홀아버지 밑에서 자랐다고 하는데요. 이에 셋이 하는 행동도, 마인드도 비슷했습니다. 

그러나 A씨는 이런 것이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A씨는 아버지 앞에서 담배를 피운다는 사실을 상상할 수 없었고, A씨가 흡연자라는 사실만 알아도 맞아 죽을 분위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남자친구는 '에이.. 요즘 시대에 그런 게 어딨어?' '우리가 좀 오픈마인드라서 그런 거야'라며 별로 대수롭지 않게 여겼죠.

얼마 전 남자친구는 아버지의 친구들과 술자리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거기서도 아버지와 맞담배를 피웠고, 이를 본 아버지의 친구분이 아버지께 '아드님 너무 버르장머리 없는 것 아니냐'는 말을 했죠. 그러나 남자친구의 아버지는 '난 괜찮다'면서 '마인드를 키우라'는 반응을 했다고 합니다. 

A씨는 현재 남자친구와 결혼까지 오가는 사이라고 합니다. 이에 이런 것들을 신중하게 모두 고려하고 있는데요. 자신이 너무 꽉 막혀있는 건지, 자신이 담배를 안 피우니 몰라서 그런 것인지 네티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있습니다.

이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시대가 바뀌면 마인드도 바뀔 수 있는 거고, 그 집 분위기가 그러면 그런가 보다 할 수도 있는 것 아닌가요?' '며느리가 담배 피워도 개방적으로 받아들이실 분 같은데요? 하나를 잃고 하나를 얻는다고 생각하세요' '전 그 집 분위기 마음에 드는데요? 제가 일본 정말 싫어하지만 시부모님과 맞담배피울 정도의 문화는 마음에 드네요' '며느리까지 맞담배 가능하면 인정'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들, 딸, 아빠 모두 맞담배 피우는 남자친구 가족.. 결혼해도 될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