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초등학생들도 연애를 합니다. 사춘기가 빨라지며 요즘은 초등학교 고학년 교실에서도 '사귄다'는 표현이 등장하곤 하는데요. 아이들은 어울려 놀거나, 커플링을 교환하고, 밤늦게까지 카톡을 하며 연애를 하곤 합니다. 중고등학교 때 연애를 하는 것도 그리 보기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SBS 월화드라마 <라켓 소년단>에서는 중학생 커플들의 썸과 연애를 방영하며 큰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많은 시청자들은 '중학생들 연애가 이렇게 설렐 일이냐?'는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죠.
그렇다면 과연 여러분은 중고생 시절을 어떻게 보내셨나요? 연애는 해보았나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이색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참고로 이 설문조사는 지난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미혼남성 150명 미혼여성 150명을 대상으로 한 것인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고등학교 시절, 연애해봤나요?
중고등학교 시절의 연애 경험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10명 중 네 명은 '연애 경험이 없다'라고 답했습니다. 남성의 경우 44.7%, 여성의 경우 38.7%가 이 답변을 내놓았네요. 이어 남성 응답자의 22%는 '1회' 11.3%는 '5회 이상'이라고 답했으며 여성 응답자의 24%는 '2회' 20%는 '1회' 4.7%는 '5회 이상'이라고 답했습니다. 설문 결과 중고등학교 시절 평균 연애 횟수는 1.3회로 나타났네요.
2. 중고생 시절의 연애, 어떻게 생각하세요?
과연 미혼남녀는 중고생 시절의 연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대부분은 '긍정적'이라는 답변을 내놓았는데요. 응답자의 86%가 이 답변을 했습니다. 긍정적인 응답을 한 남성은 90.7%, 여성은 81.3%로 남성이 약간 더 높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은 왜 긍정적인 응답을 한 것일까요? 응답자의 64.1%는 풋풋하고 순수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그 이유로 꼽았습니다. 이어 20.9%는 중고생 시절의 연애를 통해 인간관계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고 답했으며 8.1%는 학교생활의 활력소가 된다고 답했습니다.
한편 학창 시절 연애에 부정적이라는 답변을 내놓은 응답자는 14% 정도였는데요. 부정적인 응답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학업에 방해가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50%의 응답자가 이 답변을 내놓았네요. 이어 26.2%는 비교적 가벼운 감정이기에 연애로 볼 수 없다는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3. 내 아이가 학창 시절 연애한다면?
그렇다면 과연 나의 자녀가 중고등학생 시절 연애를 한다면 어떻게 반응하게 될까요? 남성의 42.7%, 여성의 23.3%는 '학창 시절 연애는 좋은 경험이기에 격려한다'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남성의 22.7%, 여성의 30%는 '굳이 관여하지 않는다'라고 답했습니다. 남성의 20%, 여성의 30.7%는 '걱정되지만 딱히 막지는 않는다'라고 답하고 있네요. 남성과 여성 사이에도 답변의 차이가 존재하는 것이 흥미롭네요.
4. 다시 중고등학생 시절로 돌아간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