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부등본, 블라인드까지?' SNS 논란 중인 남친 재력 확인법

결혼 전 상대방의 재력에 대해 궁금하지만 대놓고 물어보지 못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혹은 상대방이 자신의 재력에 대해 과장되게 말할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상대방의 경제력을 샅샅이 분석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지난해 11월 7천 명의 구독자가 있는 '연애유치원 로미언니'의 채널에 올라온 것인데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남자자 경제력 확인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뒤늦게 공유되며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방법으로 상대의 재력을 알 수 있을지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 등기부 등본

영상에서는 먼저 남성의 집에 가보거나, 택배 등을 보내 주소와 동 호수 등을 정확히 파악하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이후 등기부등본 열람을 신청하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등기부등본은 보통 부동산 전세나 매매 계약 시 보는 자료인데요. 이 문서를 보면 토지, 또는 건물의 소유주가 누구인지, 계약 일자가 어떻게 되는지, 대출은 얼마를 받았는지 등의 정보들이 일목요연하게 정확히 나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후 인근 부동산 중개서에 가서 집 시세를 물어볼 수도 있는데요. 해당 아파트 몇 동이 얼마인지, 전세는 얼마인지 물어보고 경제력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상 제작자는 '일단 이것만 해도 남성의 기본적인 재산 상태가 확인된다'라고 하는데요. 자기 집이 아닌데 자기 집인 척하거나, 금액을 더 부풀려서 말하며 허세를 부리는 경우가 가끔 있기에 이를 한 번은 확인해봐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2. 카히스토리 / 네이버 검색

영상에서는 차량 관련 재산을 조회하는 법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영상 제작자는 '차량 번호를 적은 뒤 포털에 카 히스토리를 검색해 들어가 번호를 조회해보라'라고 하는데요.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차의 소유자 변경 이력, 언제 사고가 났는지, 보험 처리를 어떻게 했는지, 수리비를 얼마나 썼는지 이런 것들이 다 나온다고 하네요.

이어 차량 뒤에 있는 모델명과 내부를 사진으로 찍어 모델명을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차량의 신차 가격을 알 수 있다고도 조언하고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네이버에 나오는 금액과 실제 구매 가격이 조금 다른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연말에 프로모션을 할 때 할인가로 사는 경우가 많기에 벤츠의 경우 평균적으로 마이너스 1,000만 원, 아우디나 BMW의 경우 마이너스 2,000만 원까지도 가격을 빼서 봐도 된다고 합니다. 반대로 포르쉐와 같은 차량은 네이버에 나와있는 가격보다 플러스 3,000만 원 정도 더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옵션이 너무 없기 때문에 필요한 옵션들을 추가하면 3,000만 원 정도가 더 들어가며, 브랜드 측에서도 할인을 거의 안 해주기 때문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차량이 비싸면 카푸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차가 1억 원이 넘고 연식이 2년 이내 차라면 카푸어라기보다는 벌이가 괜찮은 분일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카푸어들은 보통 5,000만 원에서 1억 이내의 차량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는 말도 덧붙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페라리 등의 슈퍼카를 타면 다 부자일까요? 이 질문에 대해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진짜 사업이나 장사가 잘 돼서 타는 경우도 있고, 불법적인 사업을 하는 경우나 자동차 딜러인 경우도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차를 타는 종류에 따라서도 어느 정도 성향을 알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믿을만한 것은 현대자동차에서 나오는 제네시스 같은 경우라고 하네요. 아울러 SUV가 아닌데 디젤 차량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조금 저렴하게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돈을 아끼는 성향이고 기름값에 민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채용정보 사이트 

마지막으로는 남성의 회사 정보를 알아보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인' 사이트에서 회사명을 입력만 하면 그 회사의 재무상태, 연봉정보, 채용정보가 다 나온다며 만약 회사원일 경우 해당 회사에 직급별 연봉을 확인해보고, 직접 운영하는 회사라면 업력과 재무 상태 등을 확인해보라고 하네요. 사람인에 이어 잡플래닛, 블라인드 등의 플랫폼을 이용해도 됩니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남녀 불문 사기꾼 거르기 딱 좋은 내용이네요' '남자뿐만이 아니라 여자의 경제력 확인도 가능하겠네요' '결혼은 현실이구나. 이런 방법이 있다는 것에 너무 놀랐고, 이런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는 것에 한번 더 놀람' '내 뒷조사 저런 식으로 한다고 생각하니 섬뜩하네' '비즈니스 세계에서도 허세 사기꾼 감별법으로 유용할 것 같네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