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 궁금..' 남자들은 왜 소개팅 할 때 호감 없어도 애프터 신청 하나요?

남자들의 심리가 궁금한 한 여성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30세 여성 사연자 A씨는 작년부터 소개팅만 10건 넘게 했다고 합니다. 상대는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의 남성이었죠. A씨는 한 번도 애프터 신청을 안 받아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의아했던 점은 소개팅에서 만나서 자신에게 별로 호감이 없어 보이는 남성들도 애프터 신청을 했다는 것입니다. 

최근에 소개팅에서 만난 남성도 대화가 나름 잘 통해서 서로 편하게 친구처럼 재미있게 놀았다고 합니다. 설레고 수줍어하고 그런 소개팅 분위기는 아니었다고 하네요. A씨는 재미있는 사람이 이상형이라 나쁘지 않았는데, 상대방 남성은 매우 편하게 행동했기에 A씨를 여자로 보지 않는 느낌이 강해서 당연히 애프터 신청은 없겠구나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이 남성마저 애프터 신청을 했다고 하네요.

이에 A씨는 무슨 생각으로 애프터 신청을 한 건지, 주선자를 생각해서 예의상 애프터를 신청한건지 궁금하다며 네티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있습니다. 보통 남성들은 어떤 기준으로 애프터 신청을 하고 거절할 때는 어떤 방식으로 거절하는지도 궁금하다고 하네요.

이에 네티즌들은 '정말 최악 아니고는 그냥 한 번 더 보는 것 같네요' '보통 30대 남자들은 크게 문제만 없으면 애프터는 꼭 하는 편입니다' '소개팅 당일 고작 두세 시간 만나서 그 사람에 대해 판단할 수 없죠'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네요.

남자들은 왜 소개팅 할 때 호감이 없어도 애프터 신청을 할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