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콜라보!'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 디자이너의 드레스를 입을 수 있다고?

요즘 웨딩드레스의 트렌드는 '양극화'입니다. 스몰 웨딩 등으로 간소한 결혼식을 하고 싶은 예비 신부들은 가성비 좋고 실용적인 드레스를 구매하고, 아니면 고급스러운 드레스를 찾는 것이죠.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드레스를 입는 것은 사실 엄청난 비용이 드는 일입니다. 연예인들은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디자이너가 제작한 드레스를 입지만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이야기이기도 하죠.

그러나 얼마 전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 디자이너'의 웨딩드레스를 입을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렸는데요.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일까요? 


패션계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디자이너 잭 포즌(Zac Posen)을 아시나요? 유명 디자인 스쿨을 졸업한 후 2001년 21살이라는 어린 나이로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이후 미국의 유명 TV 프로그램 <프로젝트 런웨이>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기도 했죠.

잭 포즌은 많은 셀럽들이 사랑하는 디자이너이기도 한데요. 기네스 팰트로, 우마 서먼, 나오미 왓츠 등 많은 여배우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영국 왕실의 유제니 공주가 자신의 웨딩 리셉션 드레스로 잭 포즌을 선택하기도 했습니다.

SBS<푸른바다의 전설>

우리나라에서는 사실 크게 인지도가 없었지만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전지현이 입고 나와 알려졌으며, 가수이자 배우 이정현이 본식 때 선택한 드레스도 잭 포즌이 디자인 한 것입니다.

이제 곧 이 잭 포즌의 드레스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스페인의 웨딩 브랜드 화이트 원(White One)이 잭 포즌과 협업하여 웨딩 드레스 컬렉션을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잭 포즌의 하이 엔드 디자인, 그리고 화이트 원의 웨딩 드레스 노하우가 만나 환상적인 컬렉션을 만들어냈는데요. 함께 볼까요?

장식이 없지만 라인과 소재로 승부를 보는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앞은 미디 길이로, 뒤쪽은 바닥에 끌릴 만큼 긴 길이의 웨딩드레스입니다.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드레스를 찾는 신부들에게 어울릴만한 디자인이네요.

오프숄더 디자인의 머메이드 라인입니다. 이 드레스 역시 장식은 없지만 어깨 부분에 레이어드 된 디테일이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잭 포즌이 지금까지 만든 의상 중 가장 화제가 된 것이 있었는데요. 바로 2016년 멧 갈라(MET Gala)에서 클레어 데인즈가 입은 드레스였습니다. 언뜻 보면 평범한 화이트 컬러의 드레스처럼 보이지만 어두운 곳에 가면 '빛나는' 드레스가 됩니다. 광섬유로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이 드레스 제작은 애플(APPLE)이 후원했다고 하네요.

이 드레스가 다시 웨딩드레스로 태어났다는 소식입니다. 하트 모양의 네크 라인과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신부를 진짜 공주로 만들어 줄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깔끔한 머메이드 라인의 드레스입니다. 그러나 포인트는 아래쪽에 있죠. 화려한 물결무늬가 매우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럽습니다.

이 웨딩드레스는 영국의 유제니 공주가 입었던 드레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것입니다. 물론 공주가 입었던 드레스도 잭 포즌이 제작한 것입니다. 여신 느낌의 세미 엠파이어 라인입니다.

또 한 벌의 머메이드 라인입니다. 아래쪽이 드라마틱 하게 퍼져 있는데요. 신부의 곡선을 아름답게 살려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름답고 우아한 드레이프가 인상적인 웨딩드레스입니다. 

풀 스커트가 매우 우아한 볼 가운 웨딩드레스입니다. 상의가 코르셋 형태로 되어있어 섹시한 느낌을 동시에 자아내네요. 

요즘 유행하는 일루젼 웨딩드레스입니다. 팔과 상체의 일부만 시스루로 이루어진 이런 드레스는 2016년부터 그 인기가 식을 줄 모릅니다.

뒤쪽에 리본이 달려있는 클래식 웨딩드레스입니다. 리본이 특이하게도 허리에 달려있지 않고 다소 아래쪽에 달려있네요. 여성스럽고 고풍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자카드 소재로 만든 웨딩드레스입니다.

3D 꽃이 달려있는 드레스입니다. 깊은 브이 라인이 모던한 느낌이네요.

잭 포즌과 화이트 원이 만나 제작된 드레스.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떠신가요? 잭 포즌 특유의 세련됨이 잘 표현된 것 같네요.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일 텐데요. 1,200 달러에서 3,000 달러 선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즌에 따라 가격이 많이 떨어지는 수입드레스의 특성상 1,000 달러 미만으로도 잭 포즌의 드레스를 입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