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반논란) 시어머니와 카톡 할 때 'ㅋㅋㅋㅋ' 쓰면 안 되나요?

얼마 전 네티즌들의 의견을 둘로 나는 한 여성의 질문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여성 사연자 A씨는 얼마 전 시어머니와 카톡을 하다 예상치 못한 지적을 받았습니다. 바로 시어머니에게 'ㅋㅋㅋㅋ' 그리고 '넹 ^^'이라고 대답한 것 때문이었습니다.

시어머니는 A씨에게 어른에게 'ㅋㅋㅋㅋ' 혹은 '넹'이라는 말은 쓰는 것이 아니라고 A씨에게 훈계했다고 하네요.

A씨는 자신이 전체 대화 말투가 아니라 말을 하다 가끔 한 번씩 대화가 너무 딱딱해져서 저렇게 쓴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말이 그렇게 기분 나쁜 일인지 네티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있습니다.

A씨의 사연에 네티즌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어떤 네티즌들은 '버릇없어 보여요' '진짜 웃긴 일 아닐때 ㅋㅋㅋㅋ는 누가 써도 싫은 거에요' 'ㅋㅋㅋㅋ는 애인 사이도 싫어요. ㅎㅎㅎㅎ가 부드럽고 좋잖아요' '어른들께는 ㅋㅋㅋ는 아니라고 보는데..' 등의 반응을 보이는 한편 또 다른 네티즌들은 '정말 피곤하다..' '카톡 안 하시면 됩니다. 그냥 트집 잡는 거지' '친정 엄마랑은 대답 안 할 때 있어도 뭐라 안 하는데 시어머니들은 뭐든 꼬투리 잡네. 며느리 욕할 건수 잡으려고 인생 사는 듯'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어머니와 카톡 할 때 'ㅋㅋㅋㅋ' 혹은 '넹'이라는 말은 쓰면 안 되는 것일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