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연락' vs. '퇴근길 연락' 가장 선호하는 연인의 연락 패턴은?

사랑하는 연인과 365일 24시간 붙어있을 수는 없습니다. 각자의 삶이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휴대전화를 이용해 연락은 할 수 있는데요. 연인들은 이를 통해 사랑과 관심을 느끼고 서로의 삶을 공유하곤 하죠. 과연 여러분은 연인과 어떻게 연락하시나요? 연인과 연락하면 무슨 이야기를 나누시나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가연에서는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 설문조사는 미혼남성 119명, 미혼여성 114명을 대상으로 한 것인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Q. 무엇으로 연락 주고받나요?

과연 미혼남녀가 가장 선호하는 연락수단은 무엇일까요? 1위는 바로 '카카오톡'이었습니다. 50.2%가 이 답변을 내놓았네요. 이어 34.8%는 전화 통화, 12.9%는 영상통화, 2.2%는 손편지라고 답했습니다. 실제로 카카오톡 메시지는 간편하게 문자를 보낼 수 있고, 연인이 바쁘더라도 메시지를 보내 두면 답장을 받을 수 있으며, 사진 등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기에 바쁜 현대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메시지를 선호하는 비율은 남성이 여성보다 높은 것으로 드러났네요.

 

Q. 선호하는 연락 패턴은?

미혼남녀는 어떤 연락 패턴을 선호할까요? 1위 답변은 '하루 종일 일과를 일일이 공유하는 것'이었습니다. 44.7%가 이 답변을 내놓았네요. 남성보다 여성이 조금 더 높은 비율로 이 답변을 했습니다. 이어 28.8%는 특정 시간대 위주로 연락한다는 답변이었는데요. 이 답변을 한 비율은 여성보다 남성이 조금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16.3%는 특별한 용건이 있을 때 연락한다고 답했습니다.

실제로 연락 문제로 다투는 연인들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한 명은 일과를 일일이 공유하기를 원하고, 또 한 명은 출근길, 저녁 시간대 등 특정시간대 위주로 연락하기를 원하기에 서운함을 느끼는 것이죠. 사실 연인의 연락 패턴에 정답은 없는데요. 연인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타협점을 찾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네요.

댓글(0)